SoulSlyers 1997-1998

게임업계 첫 데뷔작으로 턴 방식의 PC RPG 게임.
1997년 당시 친구의 피씨 통신 구인정보를 접한 후 연습장 몇 권의 스케치를
보여주고 면접에 통과해 친구들과 함께 참여한 프로젝트다.

메인 업무는 캐릭터 디자인으로 나름 주어진 설정에 이 게임만의 세계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는데, 가령 이 세계 복식의 단추들은 네모 라든지 육식 포유류들의 입은 3갈래라든지 등등..
혼자 열심히 설정을 만들며 참 열정적으로 작업했다
원화들은 대부분 마커나 수채화 등 수작업이지만 컴퓨터라는 걸 쓰게 되면서
포토숍과 3D Max 등도 배울 수 있었다.

중반부터는 다른 분들의 작업에 참견하면서.. 결과물을 약간식 에디팅 하는 작업도 해볼 수 있었다.
그래픽은 256칼라에 640픽셀로 매우 제한적인 스펙이지만 2D 리터칭을 잘하는 친구 덕에
당시로썬 스펙 대비 꽤 괜찮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어 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체계적인 것과는 먼 게임 개발 초창기 시절답게 스케줄이라든지 기획안에 대한 개념들이 부족해서
개발기간이 길어졌고 이걸 빌미로 회사가 불합리한 행동들을 하면서 게임을 마무리 짓지 못한 채
1년 만에 퇴사하게 된다.
수년 후 많은 부분이 부족한 상태로 출시되어 소리 없이 사라졌지만
첫 게임인 만큼 개인적으론 큰 의미가 있는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