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gon Nest 2007-2010

TPS 전투 방식의 RPG를 구현하기 위해 2007년 와이프와 지인들과 같이
아이덴티티라는 회사를 설립해서 만든 온라인 액션 RPG.

게임 디자인과 아트 스타일을 동시에 디렉팅 한 프로젝트로
처음 목표로 했던 액션 부분과 플레이 감에 대해선 어느 정도 괜찮게 구현되었지만
온라인 게임의 경험 부족으로 성장이라는 부분이 많이 부족한 게임이 되었다.

아트는 초기에 플레이어 캐릭터 기본 베이스와 엔피씨, 몬스터, 전체 분위기 등을
잡았고 그래픽 작업 속도를 높이기 위해 낮은 등신대의 로우폴리곤 형태로 제작했다.
프로토타입 공개 후 좋은 개발자분들이 많이 합류해 어느 정도 게임성을 갖추어 출시할 수
있었으며 특히 일본 중국 등에선 괜찮은 성적을 내어 출시 첫해엔 글로벌 매출 2천억 이상을 달성한다.

드네를 만드는 3년 동안 와이프와 함께 모든 삶을 바친 느낌으로
라이브 6개월 만에 여러 가지 이유로 손을 떼서 약간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정말 많은 부분에서 배우고 경험하게 된 프로젝트라고 생각한다.